[코웹저널] 2019.01.21

한국웹툰협동조합2019.01.21 15:47조회 수 317댓글 2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웹툰협동조합입니다. 새해가 밝으니 창업 관련 지원사업도 많이 업데이트되고 있는데요, 요즘은 지원 사업 관련 일정과 조합 사업 일정을 맞추는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사업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조합 소식 전해드립니다.

 

 

────────

 

 

• 조합원 정보 수집을 위한 설문지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텀블벅 후원 조합원 여러분의 정보 수집을 위한 설문지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수집 항목은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텀블벅 닉네임, 웹툰아일랜드 닉네임, 페이스북 아이디 등입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조합원 구분을 위해 이용되며, 주소/전화번호/이메일은 조합원 대상 이벤트와 공모전과 행사 홍보에 이용됩니다.

 

조합원 정보는 구글 서버에서 안전하게 보관되며, 조합원 탈퇴 시 추가 보관 기간 없이 파기합니다. 우리 조합은 조합원 여러분의 정보를 지키기위해 죄선을 다합니다.

 

 

────────

 

 

• 선모금-후연재 프로젝트가 '프리펀딩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준비 중입니다.

 

안정적인 독점 작품 확보를 위해 기획한 선모금-후연재 프로젝트(가칭)를 프리펀딩 프로젝트(Pre-Funding)라는 이름으로 준비 중입니다. 첫 프리펀딩 프로젝트는 다음 달 1일 or 15일로 확정되었으며, 인디 웹툰이라는 콘셉트와 이미지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입니다. 인디 웹툰이라서 가능한, 인디 웹툰만 할 수 있는 작품 말이죠.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조합과 함께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혹은 kowebcoop@gmail.com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요즘 날씨가 많이 춥고, 미세먼지도 많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도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따듯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코웹저널] 2019.02.12 (by 한국웹툰협동조합) [코웹저널] 2019.01.13 (by 한국웹툰협동조합)

작가와 독자가 공생하는 혁신 웹툰 플랫폼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댓글 2
  • 프리펀딩이 실패할 경우에 필요한 투자자 보호책은 마련되어 있습니까?

    작가가 프리펀딩과 관련하여 계약의무를 실행하지 않을 경우에 받게 되는 제재는 있습니까?

  • H님께
    2019.2.12 01:38 댓글

    안녕하세요, H님. 한국웹툰협동조합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1. 프리펀딩은 크라우드 펀딩 형태로 이루어지기에, 펀딩이 실패한다면 투자된 금액은 자동적으로 다시 투자자에게 돌아갑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보호책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2. 작가가 프리펀딩 관련 계약 의무를 실행하지 않는다면 계약에 따른 정당한 제재를 받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플랫폼이 계약 의무를 실행하지 않았을 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다만 '어떤 의무'를 실행하지 않을 시 '어떤 제재'를 받느냐 하는 건 상황과 계약에 따라 세부적으로 달라지기에 일일이 모두 옮겨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합에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정렬

검색

정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