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웹저널] 2019.06.20

한국웹툰협동조합2019.06.20 16:41조회 수 171댓글 0

안녕하세요. 한국웹툰협동조합입니다.

 

지난 3개월간 많은 일이 있었으나 소식을 자주 전해드릴 여유가 없어

이제서야 새 소식을 전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트위터, 페북, 인스타등의 SNS를 통해 주 단위로 우리 조합에 있었던 일들을 전해드리고

텀블벅과 공식 사이트에는 매달 말일에 소식을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저희 임원진을 믿어주시는 조합원, 후원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힘내서 일합니다.

 

오늘의 조합 소식 전해드립니다.

 

 

────────

 

01.jpg

 

• 한국웹툰협동조합이 '2019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4월 5일 우리 조합이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2019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사업의 창업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정부 예산을 받아 프리펀딩을 함께 진행하시는 작가님들을 도울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하였으며, 고려대학교 산학관에 창업공간까지 지원받았습니다.

 

다음 달까지 1건의 지원사업을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계획이며, 이 역시 모두 프리펀딩 프로젝트의 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

 

02.jpg

 

• 위메프와 웹툰아일랜드가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웹툰아일랜드가 유명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계약에 따라 프리펀딩에 성공한 웹툰 작품들은 위메프의 모바일 앱 '원더플레이'를 통해 유통될 예정입니다.

 

이외 실무적인 사항은 앞으로 프리펀딩을 진행하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웹툰아일랜드 플랫폼이 대대적으로 리뉴얼 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플랫폼은 지원사업을 통해 외주 구매하였던 플랫폼이었으나 베타서비스 운영 결과 불편한 점이 많기에

본격적인 프리펀딩 이전에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자 하며, 오픈 플랫폼보단 멤버십 플랫폼의 형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오픈 플랫폼은 일단 접어두고, 우선 프리펀딩 사업을 추진하여 더 많은 자본금을 모아 우리 조합원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DB까지 리뉴얼 준비 중이기에 기존 회원이더라도 회원가입이 다시 필요할 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곧 웹툰아일랜드 블로그와 SNS를 통해 첫 번째 프리펀딩 작품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코웹저널] 2019.03.16 (by 한국웹툰협동조합)

작가와 독자가 공생하는 혁신 웹툰 플랫폼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정렬

검색

정렬

검색